[Weekly Global Tech News #24]

지난 한 주 동안 일어난 흥미로운 Global Tech News를 엄선하여 매주 월요일 오전 포스팅됩니다.

특히 새롭고 신기하고 흥미로운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해드립니다:)


[Samsung, Baidu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 뛰어드나]

삼성이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전담 팀을 구성했다고 합니다. 해당 팀은 완제품이 아닌 부속품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중국의 포털 기업 바이두 또한,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에 뛰어든다고 합니다. 바이두는 특히 공공 셔틀에 집중할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을 통해 전했습니다. 구글 딥러닝 프로젝트에 참여한 스탠포드 연구원 Andrew Ng도 바이두의 자율주행 자동차 출시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프로토타입 자동차는 BMW 3를 개조한 것으로 베이징 북부 지역 고속도로에서 테스트 중이라고 합니다. 해당 자동차는 바이두의 맵핑 및 딥러닝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레이저 레이더, 센서, 그리고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바이두는 공공 자율 주행 셔틀을 선보이기 위해 현재 정부와 협업 중이며, 밴이나 자동차 형태로 공개 될 것이라 전했습니다.

Screen Shot 2015-12-13 at 9.28.47 PM

출처: http://www.theverge.com/2015/12/10/9883702/samsung-self-driving-car-baidu


[중국의 마인드 컨트롤 자동차 공개]

중국 톈진에서 중국 최초의 마인드 콘트롤 자동차가 공개되었습니다.
Nankai 대학의 연구진들은 본 마인드 컨트롤 자동차를 개발하기 위해 약 2년을 소요되었다고 전했습니다.
brain signal-reading 기기를 착용한 운전자는 손이나 발을 움직이지 않고, 뇌파 만으로 차를 직진, 후진, 정지, 그리고 문을 열고 잠글 수 있습니다.
해당 웨어러블 기기는 뇌의 EEG 신호를 캡쳐하는 16개의 센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기기를 통해 캡쳐된 신호 중 필요한 것만을 골라 전달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차를 조종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연구진들은 해당 기술을 신체적 장애를 지닌 사람들을 위해 개발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현재 중국의 자동차 브랜드인 Great Wall Motor와 함께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tumblr_inline_nz3j0qLttw1td0hds_1280


출처: https://www.yahoo.com/autos/s/watch-chinese-researchers-demonstrate-the-brain-152339529.html


[인터렉션 기능이 탑재된 Toyota Prius]

Toyota의 Prius hybrid 신 모델에 다른 차 혹은 교통 신호와 인터렉션하는 기술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본 기술이 상용화 된 것은 이번 프리우스가 첫 시도이며, 일본에서 선 공개된다고 합니다.
본 기술이 탑재된 자동차가 교차로에 서게 되면, 신호등이 상태 신호 주파수 데이터를 차에 전송합니다. 만약 운전자가 빨간불을 인지하지 못하면, 자동차가 자동으로 속도를 줄입니다.
또한, 센서들이 보행자와 다가오는 차를 인식하여 운전자에게 신호로 알려줍니다. 단순히 운전자가 정보를 받는 것 뿐만 아니라, 프리우스에 적용된 시스템이 자동차의 스피드와 가속과 감속을 뒤쪽 차에 전송하여 다른 운전자들이 사용자의 자동차 상태를 알 수 있게 합니다. 이를 통해, 뒷 차가 안전 거리를 유지하고 속도를 줄이거나 높일 수 있게 합니다.
비교적 신형 차들은 이미 주위 보행자나 차를 인식하여 경고를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대부분 레이더기반의 기술을 이용하여 물체나 사람이 차의 근거리에 있을 때만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프리우스의 이 시스템은 레이더 기반의 시스템보다 더 신속하게 알람을 줄 수 있습니다.

완벽한 무인 자동차가 궁극적 목표인 무인자동차가 완벽하게 실현된다면, 프리우스의 이 기술의 필요성이 옅어 질 것입니다. 하지만, 그 시기가 오기 전까지 본 기술이 안전한 운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51209-toyota-its-2-100632623-large151209-toyota-its-1-100632624-large

출처: http://www.pcworld.com/article/3013820/car-tech/toyotas-new-prius-is-one-of-first-that-can-talk-to-other-cars.html#tk.rss_all


[스마트워치를 위한 Samsung의 특허]

삼성의 스마트워치 Gear S2는 꽤 좋은 평가를 듣는 스마트워치 중 하나입니다. 최근 삼성이 출원한 2건의 특허를 보면 앞으로 스마트 워치가 다른 전자기기의 리모컨이 되거나 VR 세상에서의 리모컨이 될 것 같습니다.
첫번째 특허는 VR에서의 사용에 중점을 둔 특허입니다. 이 특허는 Gear S2 디스플레이를 직접 터치해서 VR 세상에서의 사용자 움직임을 조작하는 방법과 스마트워치 혹은 다른 밴드를 착용한 사용자의 움직임을 센싱하여 VR세상에 반영하는 방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골프채를 휘두르는 동작을 골프게임에 적용하는것을 말하죠.)
두번째 특허는 다른 전자제품의 리모컨으로서의 사용에 중점을 둔 특허입니다. 예를들면 삼성TV의 채널을 삼성의 스마트워치로 바꿀 수 있고, 세탁기, 에어컨의 전원을 끄고 켤수도 있습니다. 삼성이 이 모든 전자 기기를 자체 생생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워치 os인 Tizen을 이용한 통합이 꽤나 쉬운일일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출처: http://www.technobuffalo.com/2015/12/11/samsung-smartwatch-becomes-a-remote-for-the-world-and-vr-in-new-patents/


[뇌파를 이용해 컨트롤 할 수 있는 원격 로봇]

최근 École polytechnique fédérale de Lausanne (EPFL)에서 뇌파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원격 로봇을 개발했습니다. 아직은 실험적이고 완성되지 않은 기술입니다만 기술의 완성 될 경우 신체적 장애를 지닌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로봇을 개발한 이탈리아와 스위스의 연구진들은 본 기술을 통해 몸을 움직일 수 없는 환자들이 침대에 누워서 집 안의 모든 것을 컨트롤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습니다.
사용자는 뇌파를 해석할 수 있는 EEG 기반의 헤드 기어를 착용하고 로봇을 조종하기만 하면 됩니다. 단, 로봇에게 전달 가능한 명령 세트를 사전에 익혀야 합니다.
아직 개발 초기인 이 로봇은 빠른 시간 내에 상용화될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계획대로 연구가 진행된다면, 뇌파로 조종 가능한 전신 마비 환자들의 도우미의 탄생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Brain-Controlled-Robot3Screen-Shot-2015-12-07-at-2.08.35-PM.png1Screen-Shot-2015-12-07-at-2.08.54-PM


출처: http://www.psfk.com/2015/12/people-with-disabilities-brain-controlled-telepresence-robot-motor-disabilitiesepfl.html


[VR로 보는 복싱 매치]

최근 많은 스포츠 종목의 경기들이 VR콘텐츠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격투기 스포츠에서는 VR콘텐츠 제작이 활성화 되지 않고 있는데요. 최근 Showtime에서 360 카메라로 촬영된 미들급 챔피언 매치를 유튜브에 공개하엿습니다. 생각보다는 몰입감이 있지는 않지만 링위에서 촬영한 영상이라 선수들의 움직임을 잘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서 VR콘텐츠를 즐길수 있을것 같습니다.

showtime-boxing-vr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12/08/boxing-match-in-vr/


[텍스트 메세지로 송금이 가능하다?!]

다가올 Google’s wallet의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자끼리 돈을 송금하고 받는 방식에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송금하기위해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가 필요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화번호만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전화번호를 이용해 돈을 송금하면 돈을 받을 사용자는 문자메세지로 보안이 강화된 링크를 받는다고합니다. 이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사용자는 계좌정보를 입력할수 있고 이렇게 입력한 계좌정보로 수 분내로 돈을 입금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의 방식보다 훨씬 쉬워보이는 이런 송금방식이 사용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됩니다.

140153393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12/10/soon-google-wallet-will-send-money-via-text-message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