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Global Tech News #23]

지난 한 주 동안 일어난 흥미로운 Global Tech News를 엄선하여 매주 월요일 오전 포스팅됩니다.

특히 새롭고 신기하고 흥미로운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해드립니다:)


[Amazon, Prime Air drone 영상 공개]

Amazon이 Prime Air 드론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본 영상은 설명과 함께 주문, 발송 및 배달 등 전체 과정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드론은 몇년 전 아마존이 공개한 드론과는 매우 다르게 생겼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드론은 좀 더 커머셜하고 유선형의 외관을 지녔습니다. 또한, 이전에 공개된 드론은 배달물을 공중에 매달고 비행하였지만, 신규 모델은 배달물을 드론 안쪽에 숨기고 운행합니다.

해당 드론은 400 피트 상공까지 비행이 가능하며, 웨어하우스에서 15마일 떨어진 곳까지 배달이 가능합니다. 비행 동안, 드론은 “sense and avoid technology”라 불리는 기술을 이용하여 비행 경로에 있는 다른 물체와의 충돌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은 여전히 언제부터 드론을 배달에 사용할 지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습니다.

미디어리스트amzdrn2

출처: http://mashable.com/2015/11/29/amazon-prime-air-jeremy-clarkson


[Amazon, AR 특허 출원]

Amazon이 지난 10월 AR 고글 특허를 출원했다고 합니다. 이는리테일 강자인 Amazon 또한 증강 현실 시장에 진입할 것임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3차원 환경 안에서 물체를 트래킹하는 시스템입니다. Amazon은 주로 3D 지도와 증강 현실 관련한 기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Amazon의 AR 시스템은 이론적으로는 어떠한 헤드셋 기어나 고글 없이 작동합니다. 대신, 프로젝터가 이미지를 공중에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전자책을 공중에 띄우는 식이지요. Amazon은 이 기술이 실제 공간에 가상 UI (키보드, 슬라이더바, 리모콘 등)를 보여주는 데 쓰일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트래킹 시스템은 여러 카메라와 프로세서, 그리고 다양한 센서들을 통해 구현됩니다. Amazon은 본 시스템을 구성하는 마이크로폰, 초음파 센서, 열 센서, 무게 센서, 터치센서, 온도 센서, 습도 센서, 압력 센서와 후각 센서 등 의 옵션들을 공개했습니다.

크고 작은 많은 기업들이 AR 관련 기술을 쏟아내는 추세로 보아, 헤드셋 없는 AR세계가 머지않아 열릴 것으로 기대됩니다.amazon-ar-featamazon-ar-4amazon-ar-5amazon-ar-1

출처: http://www.technobuffalo.com/2015/12/02/amazons-ar-invention-ditches-the-goggles-creates-3d-maps/


[Super-sharp 3D 카메라를 스마트폰에 적용가능 기술 공개]

최근 보급형 3D 카메라와 3D 스캐너가 많이 출시됨에 따라, 관련 작업을 하는 일반인들이 많아졌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고퀄리티의 스캔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고가의 장비를 사용해야 합니다.

최근 MIT 연구생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3D 스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키넥트(혹은 다른 보급형 Depth 카메라), 편광 필터를 부착한 카메라, 그리고 두 카메라가 촬영한 다각도의 여러 사진들을 토대로 3D 오브젝트를 재구성하는 알고리즘으로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 연구는 편광 필터를 이용하면, 3D 해상력이 1000배 가량 증가할 수 있다는 데에 착안하여 시작되었습니다. 이 연구 덕분에, 앞으로 스마트폰 같이 조그만 디바이스에도 높은 해상도의 3D 카메라를 부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mit-polarization-3d-scanning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12/02/polarized-3d-imaging/


[Microsoft의 AR헤드셋 우주선으로 가다]

Microsoft의 HoloLens AR헤드셋이 우주탐사에 쓰인다고 합니다.

HoloLens는 International Space Station (ISS)의 우주비행사들에게  “Holographic Instruction Manual”을 제공합니다. 지구에 있는 엔지니어들이 우주 비행사가 헤드셋을 착용하고 보게 되는 것들에 대해 설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HoloLens는 실제 상황에 홀로그램을 입혀 “혼합현실” 디바이스로 쓰입니다.

HoloLens를 ISS에 보내는 것은 아마 첫번째 스텝이 될 것입니다. Microsoft는 최근 증강현실 헤드셋을 이용해 우주비행사들의 화성 탐사를 지원하는 ‘OnSight’ 프로젝트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는 화성을 스크린을 통해 연구했지만, HoloLens를 통해 지구를 연구하듯이 과학자들이 화성을 연구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hololens-irl-11448901132260930-1

출처: http://www.businessinsider.com/nasa-and-microsoft-team-up-to-send-hololens-to-space-2015-12


[‘속삭이며’ 설명하는 AI, ‘Gabriel’]

카네기 멜른 대학의 연구진들이 귀 안쪽에 착용 가능한 디바이스를 이용해 사용자에게 설명을 해주는 로봇 어시스턴트  AI, ‘Gabriel’을 개발했습니다. 연구진들은 알츠하이머와 같이 뇌 장애 혹은 신경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본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환자가 친척의 이름을 잊어 버렸을 경우, 가브리엘이 이름을 속삭여 알려줍니다. 환자가 일상 생활 에서 간병인 의존도를 낮출 수 있도록 프로그램 되었습니다.

본 소프트웨어가 작동하기 위해서는 달라붙는 헤드 마운트 기기가 필요합니다. 현재, 연구팀은 탁구 보조 데모 구현을 위해 구글 글래스를 이용했는데요. 상대편 공의 포지션에 따라 어느 쪽으로 사용자가 움직여야 할지 알려주도록 프로그램되었습니다.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12/01/ai-gabriel-wants-to-whisper-instructions-in-your-ear/


[삼성, 구부러지고 말아지는 스마트폰 디자인 특허 출원]

현재까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관련한 특허의 반 이상은 삼성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쟁사인 LG도 17% 정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부러질 뿐만 아니라 접히는 디스플레이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영역에 속하는데요. 접힌 상태에서도 디스플레이가 작동하는 방식에 관한것 입니다.

삼성의 가장 최근 특허는 사용자가 멀티테스킹 하는 방식을 바꾸기 위해 양면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메세징 알림을 보고 메세징앱을 킬 필요 없이 디바이스 끝 부분을 접기만 하면 삼성의 소프트웨어가 메세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사용자는 멀티페이지 아티클과 문서를 마치 실제 책처럼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삼성이 연구 중인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접히는 기능 뿐만 아니라 롤링도 가능합니다. 원통 모양의 디바이스에는 어플리케이션 독의 기능을 하는 보조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누르면서 잡아 끌면, 롤링되어 감춰진 또 다른 디스플레이가 나오면서 상세 화면을 보여줍니다.samsung-foldable-590x330samsung-rollable-590x330

출처: http://www.geek.com/mobile/samsung-patent-shows-off-bendable-rollable-smartphone-designs-1640919/


[GE, 7D 심장 스캐너 발명]

현재 상용화된 MRI스캔 기술로 디테일한 장기의 모습을 스캔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스캔을 완료하는 데 무려 45분이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심장발작을 일으킨 시급한 환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았는데요. 최근 GE가 스캔 시간을 30분 단축한 거의 실시간에 가까운 심장 스캔 비디오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ViosWorks라고 불리는 이 MRI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은 7차원으로 심장을 스캔합니다 (3차원 공간 스캔+ 시간 스캔+3가지 방향성을 지닌 속도) 더 나아가, 본 기술은 10-15분 안에 모든 정보를 스캔합니다.

이 처럼 스캔된 이미지를 통해 의사는 혈류를 방해는 손상된 조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스캔 자료는 매우 디테일하여 수술 연습용 및 비침습 수술 모델용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ViosSigna_Pulse_Cover-1024x540Video-6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12/02/ge-researchers-invent-a-7-dimensional-heart-scanner/


[ Wikipedia, 자동으로 컨텐츠 오류를 평가하는 AI 공개]

Wikipedia가 편집자들이 스팸 및 악성글 등의 저품질 아티클을 발견하기 쉽게 도와주는 AI기술, ORES (Objective Revision Evaluation Service)를 개발했습니다.

오픈 데이타와 오픈 소스를 결합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이 문법과 컨텍스트를 기반으로 글의 품질을 측정합니다. 저 품질의 글은 에디터의 눈에 쉽게 띌 수 있도록 하이라이팅되어 표기됩니다. 100프로 정확한 분석은 아니므로, 편집자가 표시된 글을 읽고 재 편집 할지 그대로 둘 지 결정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wikipidia_1511204_1image01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12/02/wikipedia-ai-editor/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