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Global Tech News #22]

지난 한 주 동안 일어난 흥미로운 Global Tech News를 엄선하여 매주 월요일 오전 포스팅됩니다.

특히 새롭고 신기하고 흥미로운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해드립니다:)


[Microsoft Kinect를 이용한 재활 훈련, Vera]

캘리포니아의 스타트업 Reflexion Health에서 Kinect를 이용한 재활훈련 시스템,  Vera를 개발했습니다. Vera는 Kinect를 이용해 사용자의 움직임 캡쳐하고 분석합니다.

재활훈련 중 환자가 잘못된 동작으로 훈련을 할 경우 환자가 알 수 있도록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또한 재활이 끝난 후 의사와 재활치료사가 볼 수 있는 리포트도 제공합니다. Vera를 통해 집에서도 정확한 자세로 재활훈련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vera-training-3-962x644vera-training-1-962x644

출처: http://www.psfk.com/2015/11/the-future-of-stroke-rehab-therapy-microsoft-kinect-vera.html


[길 찾아주는 로봇 Spencer]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에 터미널에서 길을 잃어버린 고객에게 길을 찾아주는 로봇 Spencer가 정식 공개된다고 합니다..

Spencer는 11월 30일부터 시험적으로 1주일간 배치될 예정이고 시험 배치기간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스템을 좀 더 업그레이드 한후 내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배치할 예정입니다.

KLM Airline이 이 프로젝트에 가장 많은 돈을 투자했습니다. 스키폴 공항의 복잡한 터미널 때문에 고객들이 비행기를 놓치는 일이 많아지자 KLM Airline에서 대안으로 이 프로젝트에 투자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Spencer 개발팀에 따르면 현재 많은 기능들이 효율적으로 동작하고 있지만 기본지도 정보외에 임시로 놓여져 있는 짐들 같은 예상치 못한 장애물들을 피해 고객에게 길을 안내하도록 하는 것이 난관이라고 했습니다.

Spencer는 단순히 길을 찾아주는 것 외에 반대방향으로 가는 사람들을 마주칠 경우 길옆으로 잠시 비켜나는 등 context를 이해하고 행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robottohelpp

University of Auckland에서 키보드의 용도로 쓸 수 있는 고무를 발표하였습니다. 프로토타입으로 발표한 제품은 고무판으로 이 고무판 내부는 3X3칸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각의 칸안에는 센서들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키보드는 사용자의 눌림을 감지하는 센서로 사용자의 눌림을 감지하고 그 때 주변의 키보드 센서를 이용해 어떤 키가 눌렸는지를 감지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University of Auckland에서 발표한 프로토타입은 이런 키보드의 기본원리를 충분히 실현할 수 있어 보입니다. 고무로 만들어졌기 떄문에 신축성도 매우 좋습니다.
조만간 옷 소매를 키보드로 쓸 수 있는 시대가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rubber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11/26/stretchable-rubber-keyboard/


[‘Square’, 새로운 애플페이 NFC 리더 런칭]

‘Square’ 뉴애플페이를 지원하는 NFC 기반 결제 솔루션을 공개했습니다.  square는 미국 100개의 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iPhone 6혹은 6S를 가진 사용자가 휴대폰을 살짝 탭하면서 결제가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결제 솔루션은 신용키드와 체크 카드 기능 둘 다 제공합니다. 또한, Apple Pay가 본인인증으로 지문인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서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square-reader-3square-readersquare-reader-2

출처: http://www.technobuffalo.com/2015/11/23/square-launches-new-apple-pay-nfc-reader/


[HP, Titan과 스마트워치 개발 협력 시작]

HP가 시계브랜드 Titan과 Smart watch 개발협력을 시작한다고 전했습니다.

HP와 Titan은 그들의 새로운 스마트워치에 대해 “responsive, but no intrusive” 한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iOS, Android 를 모두 지원한다는 것 외에 별다른 정보를 공개하지는 않았습니다.

많은 유명한 브랜드를 놔두고 HP가 비교적 인지도가 낮은 Titan과 제휴를 맺은 것에 대해 의아해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실 Titan은 일년에 천오백만개 정도의 시계를 판매하는 세계 5위 시계 그룹이라고 합니다.

스마트워치의 성공 여부가 판매량이라고 한다면 HP의 제휴전략은 꽤나 합리적으로 보여집니다.

118286788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11/23/hp-titan-smartwatch/


[늘어나는 3D 인터렉티브 디스플레이]

GHOST  (Generic, Highly-Organic Shape-Changing Interfaces) 는 영국, 네덜라드, 덴마크 연구원들이 모여 초음파를 이용한 느낄 수 있고 변형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프로젝트 그룹입니다.

본 프로젝트는 사용자가 3D 인터렉티브 디스플레이를 만지고, 변형하고 조작함으로써 새로운 경험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토타입들을 만들어 왔는데요. 예를 들면 “Emerge”의 경우 사용자가 손톱으로 챠트를 디스플레이 밖으로 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을 통해, 사용자는 데이터를 재정렬하거나 쪼갤 수 있습니다. 연구진들은 뮤직 디바이스와 연동하여 음악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인터렉티브하게 표현 하는 것을 연구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뉴로 사이언스 등 뇌나 장기의 3차원 이미지 표현이 필요한 분야에 적용하여 평면의 디스플레이가 가지고 있는 한계를 넘어서기 위한 연구를 하였습니다.

GHOST 팀은 플렉서블한 성질을 가진 lycra(신축성 있는 인조 섬유 종류) 혹은 합금으로 만들어진 “morphees”라는 디바이스를 통해 GHOST 기술을 휴대 가능하게 하는데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프로젝트인 “LeviPath” 는 초음파를 활용하여 정해진 3차원 공간에 오브젝트를 띄우고 움직일 수 있습니다.

ghosttechnolghost-technology-3-962x644ghost-technology-5-962x644

출처: http://www.psfk.com/2015/11/manipulate-3d-interactive-display-ultrahaptics-ghost.html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