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Global Tech News #19]

지난 한 주 동안 일어난 흥미로운 Global Tech News를 엄선하여 매주 월요일 오전 포스팅됩니다.

9월 28일 ~ 10월 4일 까지 이슈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국 잠금장치 전문업체 Schlage, IoT 기반 HomeKit 공개]

미국 잠금 장치 전문업체 Schlage가 애플 홈키트와 연동되는 도어락 장치를 공개했습니다.

Schlage의 ’Sense Smart Deadbolt’는 와이파이 혹은 블루투스를 통해 퍼스널 디바이스와 연동하여 사용자를 인증하는 도어락입니다. Apple HomeKit 공인 제품으로 모바일 앱, 와치, 그리고 다른 Apple HomeKit 제품들과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Schlage는 해당 도어락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와의 엔드투엔드 암호화 및 인증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30자리 키 코드까지 이용 가능하며 빌트인 알람시스템이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올 초 공개된 Sense Smart Deadbolt는 230달러에 올 11월 1일부터  Lowe’s, Home Depot, THD.com, Lowes.com, Amazon.com , Build.com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cq5dam.web_.1280.1280-e1443891797292

출처: http://venturebeat.com/2015/10/03/schlages-homekit-connected-smart-deadbolt-points-toward-a-key-less-future


[Apple, VocalIQ 인수]

Apple이 최근,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이 어떻게 대화하는지 분석하는 “적응 음성 대화 시스템”을 개발한 ‘VocalIQ’라는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해당 기술은 Siri 같은 음성 소프트웨어를 개선하는 데 이용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VocalIQ의 기술은, 자동차,  웨어러블, 스마트홈시스템, 스마트디바이스, 로봇 및 언어 습득 등의 여러 산업에서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Business Weekly에 따르면, VocalIQ는 캠브리지 대학의 Dialogue Systems Group의 초기 멤버들이 설립한 회사라고 합니다.

VocalIQ 와 Apple의 결합은 IoT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Siri를 통해 Apple HomeKit 제품을 컨트롤할 날이 얼마 남지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vocaliq-630x377

출처: http://www.technobuffalo.com/2015/10/03/apple-buys-vocaliq/


[웨어러블 명상 헤드셋, Melomind]

15분 안에 명상에 잠길 수 있게 하는 웨어러블 헤드셋 Melomind가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기기를 만든 회사는 뉴로사이언티스트와 전기 공학자가 파리에서 설립한 스타트업입니다.

Melomind는 빠른 속도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이 짧은 시간 안에 긴장을 풀게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기본 작동 원리는 뉴로피드백을 분석하여 마인드를 콘트롤하고 주변으로 주의가 분산되는 것을 막는데 집중합니다.  사용자는 앉아서 모바일 폰과 연동된 헤드셋과 이어폰을 착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기기는 사용자가 휴식을 취할 때의 뇌파를 측정하고 분석함으로써 작동합니다.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모바일 앱으로 전송되고, 측정된 스트레스 레벨에 따라 개인화된 명상 세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15분안에 마인드를 진정시킬 수 있으며, 전문가에 의해 만들어진 특정 음악 장르와 오디오 환경, 그리고 뇌 훈련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또한 시각화된 자료를 통해 자신의 뇌 상태 및 진행 상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본인이 언제 어떤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Melomind는 웨어러블 테크놀로지와 명상이라는 극과 극의 영역의 경계를 허물면서,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현재 299달러에 선주문 가능하며 올해 말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melomind1-964x644 melomind 10904456_885483188139710_5388708880871604580_o1

출처: http://www.psfk.com/2015/09/connected-headset-mindfulness-wearable-melomind.html


[Google,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 갖춘 글래스 원하나]

Google이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를 갖춘 구글 글래스를 출시할 가능성이 제기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Google은 지속적으로 홀로그램을 보여주는 “헤드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관련 특허를 출원해왔다는 것인데요.

Google이 출원한 해당 기술을 통해 어떤 제품을 내놓을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Microsoft의 HoloLens 의 경쟁자가 시일 내에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죠. 하지만, 구글이 글래스의 다음 버전을 개발 중이라는 것과 Magic Leap 프로젝트처럼 많은 자원을 증강 현실 기술 개발에 쏟고 있다는 사실은 공공연한 사실입니다.  해당 글래스를 통해 더 넓은 화각의 실감나는 증강현실을 고효율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450419184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10/03/google-wearable-holographic-display-patent/


[Daimler, 셀프 드라이빙 트럭 테스트 시행]

Daimler가 최근 일반 도로에서 Mercedes-Benz Actros 을 운전하는 반자동 Highway Pilot 시스템의 첫 번째 실험을 수행하였습니다. 운전사가 지켜보는 가운데, 시스템은 레이더와 카메라 등을 이용하여 스스로 트럭을 조종하였습니다. 본 실험을 통해, 해당 시스템이 시뮬레이션에서 뿐만 아니라, 실제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입증되었는데요.

하지만 본 시스템이 대중화 되기까지는 많은 길이 남아있습니다. 아직 자동 드라이빙 시스템이 법적 승인을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본 실험의 성공이 셀프드라이빙 차량의 안전성을 입증하는 좋은 예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daimler-highway-pilot-truck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10/04/daimler-self-driving-truck-test/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