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Global Tech News #17]

지난 한 주 동안 일어난 흥미로운 Global Tech News를 엄선하여 매주 월요일 오전 포스팅됩니다.

8월 31일 ~ 9월 6일 까지 이슈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Nextbit, 스마트폰 ‘Robin’ 공개]

구글과 HTC 출신 인재들이 설립한 Nextbit에서 Kickstarter에 신개념 스마트폰 ‘Robin’을 공개했습니다.  

Robin의 가장 큰 장점은 더 이상 로컬 스토리지 용량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32GB 로컬 용량과  100GB의 클라우드 용량을 제공합니다. 또한, 신속하게 자동으로 사진, 앱 등을 자유자재로 클라우드 저장 공간으로 옮깁니다. 때문에 기기를 교체하여도 손쉽게 이 전 기기와 완벽하게 동기화 된 새 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민트와 미드나잇 컬러 테마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스냅드래곤 808을 모바일 AP로 사용하고 5.2인치 풀HD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습니다. 1300만화소 후면 카메라, 500만화소 전면 카메라, 지문인식 센서, 스테레오 스피커 등이 탑재됐으며, USB 타입C 포트도 적용했습니다.

Robin은 399달러로, 다른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가격에 비해 매우 경제적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로컬 드라이브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클라우드 기반 Robin이 얼마나 인기를 끌 수 있을 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nextbit-fb2 nextbit-robin-2

출처: http://readwrite.com/2015/09/01/the-robin-smartphone


[Lyle & Scott, Barclays와 함께 비접촉 결제 자켓 개발]

영국 니트웨어 브랜드 Lyle & Scott가 Barclays의 bPay 기술이 적용된 자켓을 개발했습니다. 150 파운드의 이 자켓의 소매에는 30파운드까지 결제가 가능한 bPay칩이 내장되있습니다. Barclays는 핸드폰에 부착 가능한 스티거나 전자열쇠, 손목 밴드 등 모바일 결제 기기를 여러 차례 선보이기도 했지만, 디자인 면에서 패셔너블함이 떨어졌는데요. 이번 Lyle & Scott와 합작한 “Contactless Jacket” 은 소매 안쪽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디자인에 구애 받지 않습니다.

또한, Lyle & Scott 자켓이 아니더라도 bPay 스티커를 아무 옷에나 부탁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FShot05_011+FIN+%283%29 스크린샷 2015-09-06 오후 5.40.55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09/02/lyle-scott-bpay-contactless-jacket/


[Xiaomi, 내년 첫번째 랩탑 출시 예정]

샤오미가 내년 첫번째 랩탑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샤오미는 메모리칩 및 디스플레이 공급과 관련하여 삼성과 협의 중이라고도 하는데요. 오퍼레이션 시스템 등 랩탑 사양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된 바가 없지만, 빠르면 내년 출시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샤오미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기반 자체 OS MIUI를 탑재하여 사용 중 입니다.

쇠퇴 중인 PC 시장에 샤오미가 뛰어드는 점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다른 PC 제조사들이 Apple 같은 프리미엄급 PC 제조에 집중한다면, 샤오미는 저가의 중스펙 제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삼성과 Apple 사이에서 중국 시장에서 밀린 삼성은 완제품보다는 부품 사업에서 기회를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크린샷 2015-09-06 오후 5.09.11

출처: http://www.theverge.com/2015/9/2/9243799/xiaomi-laptop-2016-report


[Georgia Tech, 픽션 작성 AI 개발]

Georgia Tech 연구소에서 여행기 등과 같은 인터렉티브 픽션을 작성해주는 AI를 개발했습니다.

AI를 프로그래밍하기 위해, 먼저 두 가지의 상황(영화보러가기, 은행강도)을 기반으로 실제 사람이 쓴 약 200개의 스토리를 입력합니다. 실제로 해당 스토리를 이해하는 것은 아니지만자체 알고리즘을 통하여 다음에 무엇을 쓸지 결정하는 키가 되는 패턴과 핵심 문구를 인지합니다. 예를 들어, “티켓을 산다”를 선택하면 “좌석에 앉아 영화를 본다” 를 작성하는 것이지요. 현재까지는 간단한 패턴의 글 정도만 작성할 수 있지만, 가까운 미래에는 재미있고 반복적이지 않은 글 작성도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121122917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09/05/georgia-tech-scheherazade-if/


[Philips, 스마트폰으로 컨트롤 하는 라이트 스트립 공개]

Philips가 플렉서블한 조명, the new Hue Lightstrip plus를 출시했습니다. 이 LED 스트립은 자연스러운 백색광을 발생시킵니다.  뒷면에는 3M 접착제가 붙어 있어 손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선택하여 여러가지 색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음악과 연동되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1,600루멘 정도의 빛을 발생시켜 기존 모델에 비해 더 밝아졌고, 집안을 클럽 분위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차워 최대 10m까지 늘어 사용이 가능하며, 어댑터를 포함하여 약 90$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라이트 스트랩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hilips Hue base station 을 설치하여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 앱과 연동시켜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1413195192944209703

1413195193098548263 1413195193158022183

출처: http://gizmodo.com/philips-smartphone-controlled-lightstrips-now-do-natura-1728237164


[스마트 애견 목줄, Buddy]

호주의 스마트 애견 목줄 Buddy의 소식입니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LED 빛을 내는 스마트 목줄인 Buddy는 기존의 스마트 목줄과 마찬가지로 애견의 위치를 추적합니다. 안전구역을 설정하고 그 안전구역을 애견이 벗어날 경우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알람을 전송합니다.

더불어 애견의 소모열량, 수면시간, 체온 등의 기본적인 생체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uddy는 또한 다른 스마트 기기와의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예를들면, Nest와 연동하여 애견이 춥거나 덥지 않도록 실내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현재 킥스타터에서 선주문 가능합니다.

buddy-16 buddy-4 buddy-1buddy-18

출처: http://www.technobuffalo.com/2015/09/01/kickstart-this-smart-glowing-led-dog-collar/


[레노버 듀얼 디스플레이 스마트와치 , “Magic View”]

Lenovo가 만든 “Magic View”는 Moto 360의 디자인에 세컨드 디스플레이를 밴드쪽에 추가한 스마트와치입니다.  LCD 디스플레이가 아닌 눈을 가까이 대고 봐야 하는 뷰파인더입니다.  

이 뷰파인더는 구글 글라스와 같은 광반사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글라스처럼 픽셀이 굉장히 압축되어 있어, 사용자가 눈을 가까이 하고 바라보면 물리적인 디스플레이 보다 20배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레노버가 아직까지는 이 매직뷰를 실제로 제품화할 계획은 없어보입니다. 디스플레이가 매우 흥미로워 보이지만, 구글 글라스처럼 실용적인 면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lenovo-magic-view-08 images

출처: http://arstechnica.com/gadgets/2015/09/lenovo-magic-view-concept-is-a-crazy-mix-of-a-smartwatch-and-google-glass/


[WD, 클라우드 서비스 My Cloud OS 3 출시]

WD가 커넥티드 하드 드라이브 My Cloud OS 3를 출시했습니다.이 제품은 사용자의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디바이스의 카메라롤과도 자동으로 연동합니다. 사용자는 웹 혹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토리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WD My Cloud Mirror라는 듀얼 드라이브를 My Cloud OS 3에 적용하여,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사용자가 My Cloud Albums 앱을 통해 사진 공유도 가능합니다.

WD의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Seagate도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드롭박스와 구글과의 경쟁에 직면하여 접은 만큼 My Cloud OS 3가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OS3 wd-my-cloud-mirror-2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09/02/wd-my-cloud-os-3/


[ 라이트닝 물병, Candea]

이태리 사이클링 업체 ‘Elite’가 불빛이 나는 물병 ‘The Candea’ 을 출시했습니다.

반투명의 흰 Candea 물병의 바닥에 LED 라이트를 주입하여 어둠 속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사용자는 자전거에도 마운트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650ml 용량의 Candea는 현재 30$ 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1412043963981545794 1412043963823862850

출처: http://gizmodo.com/this-light-up-bottle-does-more-than-just-hold-water-1728130125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