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Global Tech News #11]

지난 한 주 동안 일어난 흥미로운 Global Tech News를 엄선하여 매주 월요일 오전 포스팅됩니다.

7월 20일 ~ 7월 26일 까지 이슈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를 위한 트랙킹 기기, BikeTag]

하드웨어 스타트업 Tagit Labs가 익스트림 스포츠를 위한 트래킹 디바이스 BikeTag를 개발하였습니다.

BikeTag는 사용자가 자전거 운전을 시작함과 동시에 트래킹 기능을 작동시켜 위치 정보를 자동으로 어플리케이션으로 전송합니다. 사용자가 충돌 시 어플리케이션에 리스팅 되어있는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자동으로 알람이 전송됩니다. 이와 동시에 정확한 위치와 충돌 지점까지 알려줍니다.

실제로 사이클링 선수인 공동창업자는 인적이 드문 곳에서 사이클링을 즐기는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들의 안전을 위해 이 기기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22.5 g에 불과한 BikeTag는 좌석 밑에 부착하여 사용하는데요.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여 충전없이 최대 3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어플리케션과는 블루투스로 연동이 되며, 현재는 iOS만 지원한다고 합니다.BikeTag (1) biketag2 biketag

출처: http://www.sporttechie.com/2015/03/26/the-biketag-gives-any-cyclist-a-smart-bike/


[Apple, 자동차 산업 진출하나]

The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Apple이 자동차 분야에 진출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첫번째로, 애플은 피아트크라이슬러 그룹에서 품질관리 부사장을 지냈던 Doug Betts를 영입했다고 합니다. Betts는 20년 동안 도요타와 닛산 등 자동차 산업에서 근무하면서 이 산업의 베테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은 유명 무인자동차 연구원 폴 퍼게일을 영입했으며, 관련 연구원과 미시간 주립대 출신 등의 인력도 채용했다고 합니다. 미시간 주립대는 특히, 자가주행 자동차 관련한 주목할 만한 기술을 공개하기도 하여, 애플이 자동차 분야에 관심이 있다는 것이 사실로 굳어지는 분위기 입니다.apple-carplay-mercedes출처: http://bgr.com/2015/07/21/apple-car-self-driving-rumors


[Terrafugia , 플라잉카 TF-X 컨셉 공개]

Terrafugia가 플라잉카 ‘The TF-X의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2013년 처음 모델이 공개된 데 이어 신규 업데이트 된 모델입니다.

TF-X는 헬리콥터처럼 수직으로 이륙하며, 최고속도 322km/h, 비행 거리 805km까지 가능할 전망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장착된 컴퓨터제어 시스템과 GPS를 통해 자동비행이 가능하며, 기상재해 및 비행제한 구역 등을 피해 비행하는 기능도 갖추었다고 합니다. 한편, Terrafugia는 실제 구현되기 위해서 8-12년의 개발 기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terrafugia-tf-x-autonomous-flying-car@2x terrafugia-tf-x-autonomous-flying-car-5

출처: http://www.gizmag.com/terrafugia-tf-x-autonomous-flying-car/38560/


[360도 촬영 가능한 VR전용 카메라, Sphericam 2 공개]

360도 VR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소비자를 위한 카메라가 공개되어 화제입니다. 

Sphericam 2은 테니스 공만한 크기의 고화질 360도 4K 카메라입니다. 지름 68mm, 무게 400g의 휴대성이 뛰어난 Sphericam 2 내부에는 60프레임으로 360도 영상을 찍을 수 있는 4K 카메라 6대를 갖추고 있습니다.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하면 데스크톱PC나 모바일 기기 등으로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 전송 기능도 지원합니다. 알루미늄 바디로 만들어져 내구성도 강하며, 최대 60프레임까지 지원하여 자연스로운 영상촬영이 가능합니다.

한편, Sphericam 2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주문 가능하며 5가지 컬러의 제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sphericam-966x644 sphericam-2-virtual-reality-cam

출처: http://www.psfk.com/2015/07/panoramas-in-motion-phericam-2-live-stream-360-degree-camera-footage.html


[YouTube, 모바일앱 업데이트] 

YouTube의 Susan Wojcicki 대표는 유튜브의 새로운 모바일 앱을 공개할 것이라고 Vidcon 이벤트에서 언급했습니다.

이 새로운 모바일 앱은 앱내에서 동영상 편집을 용이하게 하며, 채널을 구독하는 것을 간편하게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특히 인기 있는 채널 운영자에게는 새로운 다이아몬드 버튼의 보상이 있을 것이라 합니다.

또한, Wojcicki에 따르면 머지 않아 3D VR video 기능도 추가 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모바일 관련 개발은 작년에 마친 상태라 하네요.youtube-app


[데니스 홍 교수가 이끄는 로봇팀 THORwin 휴머노이드 리그 챔피언 달성]

지난 7월 17일부터 진행한 ‘2015 세계로보컵대회’ 휴머노이드 리그 전 종목 결승전이 22일 진행되었습니다.

2015 로보컵대회에서는 Adult size 부문에서 UCLA와 UPENN 연합인 토르윈THORwIn팀, middle size 부문에선 이란의 Paran, small size 부문에선 일본의 CIT 브레이즈팀이 각 리그 19번째 챔피언 자리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로보컵 대회에서는 THORwIn팀은 데니스 홍 교수가 이끄는 팀으로 로보티즈의 똘망으로 ‘14년 우승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승하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세계로보컵대회는 97년 일본 나고야에서 처음 시작되었으며, 올해로 19회째 를 맞고 있습니다. 매년 세계 각국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개최되며 참가 로봇의 크기에 따라 세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경기가 펼쳐집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