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Global Tech News #8]

지난 한 주 동안 일어난 흥미로운 Global Tech News를 엄선하여 매주 월요일 오전 포스팅됩니다.
6월 29일 ~ 7월 5일 까지 이슈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마스터카드, 셀피를 이용한 온라인 결제 인증 공개]

MasterCard가 셀피를 이용한 온라인 결제 인증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모바일 결제가 트랜드로 자리 잡으면서 , 새로운 보안 기술 또한 매우 중요해졌는데요

MasterCard가 이번에 공개한 인증 수단은 사용자가 결제를 원할 시 셀피를 찍게 하여, 안면 인식 기술을 통해 신원을 확인하고 결제를 수락하는 것입니다. 결제 인증은 얼굴 인식 뿐만 아니라 생체인식(홍체, 지문 등), 음성 인식을 통해서도 가능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인증 프로그램은 현재 파일럿 형태로 500명의 사용자에게만 우선 공개되었고, 시행착오를 겪은 후 상용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MasterCard는 현재 모바일 폰 제조사와 은행들과 함께 셀피 인증 프로그램의 안정화 작업중이라고 전했습니다.

i

출처: http://money.cnn.com/2015/07/01/technology/mastercard-facial-scan/


[꼬냑 진품 구별하는 NFC 병마개]

꼬냑 브랜드인 Remy Martin이 NFC 병마개를 이용하여 진품을 구분하는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꼬냑 병마개 안에 NFC 태그를 심어 진품 여부와 신선도를 보증합니다. 상대적으로 조작되기 힘든 이 NFC 태그는 마개의 씰과 연동하여 제품의 개봉여부도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 스마트 보틀은 이번 가을, 중국에서 먼저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remy-martin-nfc-960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07/02/remy-martin-nfc-cognac/


[PayPal 디지털 송금 서비스 스타트업 Xoom 인수]

PayPal이 디지털 송금 서비스 스타트업인 Xoom을 8억9천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PayPal은 모바일 글로벌 송금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계획으로 보입니다. 

한편, Xoom은 모바일 전문 송금 스타트업입니다. 모바일을 통해 외국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최대 3000달러까지 37개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사용자 13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송금 규모는 70억달러에 이른다고 합니다.

PayPal 관계자는 2015년 4분기말 정도로 인수시점이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paypal_xoom_070215-630x401

출처: http://www.talkandroid.com/254525-paypal-acquiring-digital-money-transfer-startup-xoom-to-facilitate-international-money-transfers/


[Sony, 실시간 사용자 표정 모니터링 특허 신청]

Sony는 스마트폰 혹은 구글 글래스 처럼 카메라를 지닌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얼굴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된 이미지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감정을 일단위로 탐지합니다. 이렇게 분석된 사용자의 감정들은 타임라인 상으로 이미지나 텍스트로 보여져 사용자가 체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수면 중에 하는 제스처나 동작의 패턴을 분석하고, 수면의 질을 측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Screen-Shot-2015-07-02-at-3.53.03-PM-300x220 Sony-Logo-TD-AH-02

출처: http://www.androidheadlines.com/2015/07/sonys-new-patent-monitor-face-times.html


[Nike, VR 유튜브 광고 선보여]

Nike가 가상현실을 이용한 유튜브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축구화 ‘Hypervenom Phantom II’의 광고인데요. “The Neymar Jr. Effect”라는 제목의 360도 회전으로 감상이 가능한 유튜브 영상입니다.

Google Cardboard와 함께 감상하기 적합한 이 영상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시선을 돌려가며 360도로 감상이 가능하게 합니다.  데스크 탑을 통해서도 사용자는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이 흥미로운 영상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nike-vr-neymarjr-alt

출처: http://www.stuff.tv/news/fully-charged-nikes-neymar-jr-vr-experience-and-greek-bailout-crashes-indiegogo


[스마트 가든 케어 시스템 ‘Edyn’]

스마트 가든 케어 시스템 ‘Edyn’의 소비자 제품 판매가 온라인에서 시작됐다고 합니다. 

사용자의 식물이 자라는 근처 흙에 Edyn을 설치하면, Edyn에 내장된 센서가 흙의 영양상태, 조도, 그리고 온도 및 습도와 같이 식물 재배에 필수적인 실시간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송하여 건강한 재배 활동을 돕습니다.

Edyn은 블루투스가 아닌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때문에 원거리에서도 정보를 전송 받을 수 있으며, 태양열을 이용하여 수년 동안 배터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Edyn Garden Sensor는  ‘Edyn Water Valve’라는 기기와도 연동이 가능하여 식물에게 물이 필요한 시기를 측정하여 자동으로 스프링 쿨러를 작동하기도 합니다.

스크린샷 2015-07-06 0.52.50 스크린샷 2015-07-06 0.53.02

출처: http://www.cnet.com/news/the-gates-are-open-the-edyn-garden-sensor-hits-online-retailers


[플로팅 플라즈마 기술 공개]

만지는 것도 가능한 플로팅 디스플레이 기술이 공개 되었습니다. 공중 플라즈마는 사실 처음 선보이는 기술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전 기술들은 나노초 레이저로 분자들을 가열하면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람이 만졌을 때 화상을 유발했습니다. 본 기술을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일본 대학의 여러 연구진들은 펨토초 단위로 플라즈마를 폭발시키는 레이저를 이용하였습니다.

참고로, 팜토초는 1,000조분의 1초이며, 나노초는 10억분의 1초입니다. 보다 짧은 팜토초 단위의 레이저는 화상없이 만질 수 있는 플라즈마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입니다. 게다가 빛의 형상을 만졌을때, 실시간으로 반응하기도 합니다. 아직은 작은 크기의 형상만을 만들어 내지만, 머지 않은 미래에 이 기술이 SF 영화에 나올 법한 인터렉티브 홀로그램, 플로팅 터치스크린을 구현해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fairy-lights

출처: http://www.engadget.com/2015/07/03/floating-plasma-display-femtosecond-laser/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